(뉴스20재난안전방송 = 홍명숙 기자)= 전주 날씨는 오전 18도 오후 23도로 습도는 매우 높으며 현재 비가오고 있습니다.
전해드릴 뉴스는 2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전주정원문화박람회’ 에 관한 소식입니다.
전주시와 전주정원문화박람회 조직위원회는 2일 전주종합경기장에서 김승수 전주시장을 비롯하여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정원문화박람회’ 개회식을 개최했습니다.
전주정원문화박람회는 ‘정원 문화와 경제의 상생’이라는 주제로 전문작가와 시민들, 마을공동체의 도시공공정원, 전문작가 초청정원등의 특별한 정원을 만나볼 수 있으며, 정원이 도시의 경제 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기회로 6일까지 진행 됩니다.
박람회의 핵심장소인 전주종합경기장을 비롯하여, 노송동 일원, 전주시 양묘장, 팔복예술공장 등에서 진행이 됩니다.
박람회 기간에는 전주의 대표정원을 돌아보는 가든 투어와 정원 문화특강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도 진행되며 미디어 아티스트인 김범준 작가의 영상정원과 최은우, 이민아 작가의 회화 및 한지 아트 월, 전주지역 예술가 25인이 참여하는 정원 소품 전시부스도 운영됩니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전주정원문화박람회는 단지 정원 식물을 모아놓은 전시회가 아니라 정원소재를 통한 연대와 치유의 박람회로 산업성장을 목표로 하는 정원산업 기반 박람회” 라며 시민들의 삶 속에서 정원을 산업으로 키워내는 천만그루 정원도시 정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겠다” 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