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0재난안전방송 = 조명숙 기자)= 강원도에서는 도내 기업의 역량강화와 홍보마케팅 지원을 통한 판로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2022년「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에 지원할 기업을 모집한다.
본 사업은 2019년부터 18개 시군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 지원 사업으로, ‘강원도경제진흥원’에서 사업을 수행한다. 총 3개 분야(역량강화, 홍보마케팅, 판로개척)로 진행하며, 기업 스스로 주도하는 유형과 전문기관에 위탁하여 지원하는 두 가지 유형이 있다.
역량강화 분야에는 기업경영 컨설팅,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 마크 획득 사업을 지원하며, 홍보마케팅 분야는 제품 기업의 디자인, 포장 용기 디자인, 홍보물 제작 등이 있으며, 판로개척 분야는 10개의 세부사업으로 지원한다.
지원조건 : 기업 당 최대 3개 세부사업, 15백만 원 한도 지원
사업신청은 2022. 1. 17(월) 부터 2. 18.(금) 까지 강원도경제진흥원으로 우편 접수하거나 이메일 gwep3345@naver.com 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자격, 신청 서류, 세부사업 안내 등은 강원도 시군 및 강원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 (www.gwep.or.kr)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작년에 비해 올해 개선된 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전시박람회 사업의 불안정한 수요로 온라인마케팅 지원 사업을 기업주도형으로 변경하여 채널의 다각화와 지원의 폭을 넓혔다.
박광용 기업지원과장은 “도내 중소기업 제품의 품질 향상과 더 나아가 기업의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토털마케팅 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