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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 코로나19 예방접종 콜센터 120” 접종 도우미 역활을 톡톡히“

(뉴스20재난안전방송 = 조중하 기자)= 전라남도가 지난 5월부터 운영하는 ”전남도 코로나19 예방접종 콜센터 120“이 백신에 대한 도민 궁금증 해소와 백신 접종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일 전남도에 따르면 5월 6일부터 31일까지 코로나19 예방접종 콜센터 문의 건수는 총 천삼백칠십삼(1373)건으로 하루 평균 오십이(52)건을 기록했으며, 문의 유형별로는 접종 예약과 변경이 천삼십육(1036)건으로 전체의 75.2%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5월 6일 60~74세 어르신의 사전예약이 시작되면서 도민의 접종 참여가 높아졌음을 보여주는 방증이다고 했습니다.

 

전남도는 앞으로도 도민이 안심하고 접종하도록 지금까지 접수한 문의 사항을 분석해 문의가 많은 분야를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며, 전남도 콜센터는 연말까지 연중무휴로 24시간 운영하며 지역번호 없이 120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콜센터에서는 ▲예방접종 절차 ▲예약 방법 및 접종기관 안내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신고 등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에 대한 도민 궁금증과 불편 사항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7일부터는 60~64세 어르신 15만 609명을 대상으로 전남지역 위탁의료기관 629개소에서 백신 접종을 시작했으며, 사전 예약률은 84.4% 수준입니다.

 

강영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콜센터 운영으로 24시간 도민 곁을 지키면서 백신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접종 후 불편사항이 없도록 하겠다”며 “도민들의 백신 접종 참여가 높은 만큼 더욱 안심하게 접종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습니다.